홍콩에 기반을 둔 Cathay Pacific Airways는 매달 백만 명에 달하는 승객을 수용하여 전세계 목적지까지 승객과 화물 서비스를 운송하는 유수의 국제 항공사입니다. Cathay Pacific 웹 사이트는 매달 이백만 명이 넘는 고객과 협력 업체들이 의견을 교환하는 편리하고 저렴한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약 35,000개에 달하는 여행사들과의 핵심적이며 안전한 통신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03년 연구에서 Cathay Pacific은 일부 최종 사용자들에게는 이 사이트 성능이 수상할 값어치가 없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홍콩 이외 지역에서는 성능이 빠르게 나빠져 사용자들이 예약 및 비행 정보를 확인하는 데 터무니 없이 긴 시간을 기다려야 했으며, 이 때문에 비즈니스 기회를 포기하고 잃어버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Cathay Pacific은 비용(cost), 편안함(comfort) 및 자신감(confidence)이라는 “3C”를 기반으로 Akamai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Cathay Pacific은 Akamai가 다른 제공업체의 인프라나 자체 인프라 구축에 비해 저렴한 솔루션이라고 여겼습니다. Akamai를 통해 구현한 안정성은 성장하는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라는 Akamai의 명성으로 비롯된 것입니다. 또한 Akamai 솔루션 배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더 효과적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10~30% 수준의 절약을 실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Akamai 배포와 동시에 전세계 다운로드 시간이 65%까지 줄어들었다는 데서 확실하게 드러납니다. 온라인 예약은 전년 대비 100% 이상 증가했습니다. 게다가 더 많은 고객에게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사실은 Cathay Pacific 콜 센터로 걸려오는 문의가 줄어 연간 150만 달러까지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 사이트 속도 개선은 지난 몇 개월 동안 우리 사이트에서 일궈낸 모든 유익한 효과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Akamai가 없다면 온라인 예약률을 100% 늘릴 방법도 없습니다.”
-스캇 오먼, e-비즈니스 책임 관리자
www.cathaypacifi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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