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하늘에서 100% 가용성과 성능을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 ESA(유럽 항공 우주국)의 해답은 Akamai입니다. 방문자에게 최신 우주 소식을 알려주고 유럽 우주 활동에 대한 수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ESA 웹 사이트는 세계에서 앞서가는 우주 관련 웹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ESA 웹 사이트는 매달 백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끌어 들이고 있습니다.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은 인상적인 멀티미디어 갤러리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이곳을 들립니다. 이 웹 사이트는 유럽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북미 및 기타 지역에서 방문하는 사용자의 트래픽이 사이트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의 접근성과 성능을 높이기 위해 ESA는 Akamai EdgeSuite 및 Akamai 스트리밍을 사용하여 어디에서 접속하더라도 동적 컨텐츠와 고음질 사운드, 그리고 영상을 매우 짧은 시간 동안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습니다.


ESA와 Akamai에 대한 진정한 시험대는 카시니 우주선에서 토성의 위성인 타이탄을 향해 호이겐스호를 발사했던 2005년의 일이었습니다. 카시니 발사 후 일주일만에 ESA 웹 사이트에는 360만 명이 방문하여 총 290만 페이지를 보고 6TB 분량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했습니다. 호이겐스호가 타이탄 표면에 착륙한 2005년 1월 14일에는 총 900,000명의 방문객이 웹 사이트에서 총 650백만 페이지를 열어 보았습니다. 이러한 실질적인 테스트를 통해 Akamai 솔루션은 ESA 웹 사이트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성능이나 가용성에서 물러나지 않는 결과를 탁월하게 수행했습니다.

“Akamai가 없었다면 이처럼 뛰어난 성능을 달성하지 못했을 것이며 자체 인프라에 직접 투자할 생각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 ESA 정보 시스템부 소속 정보 시스템 엔지니어, 위르겐 숄츠
www.esa.int
 
[솔루션]
- Digital Asset Solutions
- Media Delivery Streaming